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100호골이 터졌습니다.

국가대표 경기에서도 맹활약하던 손흥민은 이번에도 역시 좋은 경기력을 펼치며 첫번째 골 득점했고 두번째 골의 기점 역할을 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통산 100호골은 역대 34번째 라네요. 대한민국 축구 역사와 프리미어리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골이였습니다.

 

토트넘 VS 브라이튼 선발라인업

선발 라인업은 위와 같이 토트넘은 손흥민, 해리케인과 클루세프스키 공격수로 나섰고 브라이튼은 요즘 괜찮은 활약을 보이는 미토마를 필두로 공격진을 꾸렸습니다. 이 날 손흥민과 미토마의 대결이라는 미니 한일전이 있어 조금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기였네요.

 

손흥민의 선제골과 100호 골은 전반 10분 왼쪽 측면에서 터졌습니다. 페리시치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중앙으로 파고들면서 손흥민존에서 오른발 감아차기로 예술적인 궤적을 그리며 골을 기록했습니다. "역시"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전매특허 감아차기였고 (예전 챔피언스리그 8강전 맨시티와의 경기에서도 보여줬었죠) 어김없이 골대좌측 구석으로 빨려들어갔습니다.

 

이 후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좋은 패스를 찔러줘서 호이비에르의 1대1 찬스를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후반전 79분에는 우측 측면에서 침투하는 호이비에르에게 좋은 패스를 넘겨줬고 호이비에르는 중앙에 침투하던 해리케인에게 패스, 해리케인의 슛으로 역전골을 기록하며 2:1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53점으로 5위를 유지, 브라이튼은 46점으로 7위에 위치했습니다. 중위권과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확보가 치열한 순위경쟁에서 토트넘은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였고 브라이튼 또한 6위권으로 접어들기 위해서는 승리가 필요했는데 토트넘은 이번 승리로 5위에 위치하면서 조금 더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됐네요. 미니 한일전 손흥민 VS 미토마 대결에서는 손흥민의 골과 경기 결과로 인해 한국의 승리네요ㅎㅎ 자랑스럽습니다. 손흥민의 100호 골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의 경기와 국가대표에서의 경기력도 기대가 되네요.

 

100골 영상 보기
https://youtu.be/IVDPzxYIF2k
(토트넘 핫스퍼 Official Youtube Channel)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